암호화폐 투자를 처음해본다면,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를 충분히 경험해보는 것이 좋겠지만, 어느 정도 지식과 경험이 쌓였다면,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해외와 국내 사이의 글로벌 시세 차익이 꽤 나기도 하고, 거래수수료도 해외가 훨씬 저렴합니다. 또, 현물, 선물거래, 마진거래 등 다양한 거래 방식을 이용하여 투자 전략을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로 추천할 만한 대표적인 사이트 3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추천 사이트
1.바이낸스(Binance)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2017년 창업자 창펑 자오(Changpeng Zhao)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전 세계 웬만한 암호화폐는 거의 다 상장되어 있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거래를 할 때, 달러가 아닌 FDUSD라는 스테이블 코인을 사용하고, 바이낸스 페이라는 자체 암호화폐 전송 시스템을 사용하는 등 바이낸스는 강력한 기술력과 다양한 코인거래 서비스로 암호화폐 서비스의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습니다.
- 주요 특징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 가장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물 거래, 선물 거래, 스테이킹, 런치패드 등을 제공하고, 전세계 사용자가 있는 만큼 다양한 언어와 국가를 대상으로 지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시세 반영이 빠르고 높은 유동성과 거래량이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다만, 초보자에게 어려운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데에 익숙치 않을 수 있습니다.
- FDUSD 스테이블 코인 사용
바이낸스는 거래소 내에서 FDUSD라는 스테이블 코인 사용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금융 안정성과 거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 디지털 자산입니다. 미국 달러와 1:1로 연동됩니다. 은행을 거치지 않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 바이낸스 페이
바이낸스는 새로운 암호화폐를 상장할 때 상장 투표라는 독특한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말 그대로 일정량의 BNB(바이낸스가 ICO를 통해 발행한 암호화폐)를 계좌에 보유하고 있으면, 투표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투표권은 BNB 보유량에 비례하여 달라집니다. 본인이 투표한 암호화폐가 상장되면 보상으로 해당 화폐를 에어드랍으로 계좌에 받게 됩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홈페이지 바로가기2.코인베이스(CoinBase)
코인베이스는 2012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로, 브라이언 암스트롱과 프레드 어삼에 의해 창립되었습니다. 미국의 규제를 철저히 준수하며 신뢰성을 쌓은 결과, 2021년 나스닥에 상장된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 주요 특징
암호화폐 전문 트레이더 전용 플랫폼(GDAX)이 있습니다. 2018년에 코인베이스 프로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전문 트레이더 및 대규모 거래자들에게 더 많은 별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 합니다.
GDAX의 경우 즉시구매는 수수료를 부과하지만, 주문을 걸 경우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현금으로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미국 거래소이며, 신용카드로도 코인 구입이 가능합니다.
- 주소지 승인 필요
바이낸스와 달리, 2024년 12월 10일 기준 반드시 주소지를 증명하는 과정을 통과해야 코인 거래를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 다소 높은 프리미엄
국내보다는 아니지만, 다른 해외 거래소보다는 코인 가격이 조금 더 비싼편입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홈페이지 바로가기3.크라켄(Kraken)
크라켄은 2011년 제시 파월에 의해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로, 가장 오래된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초강기부터 운영되어 온 만큼 보안과 안정성을 중시하며,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거래소입니다.
- 주요 특징
일반적인 지정가 주문과 손절매 주문, 다크풀과 마진거래 다양한 거래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금과 암호화폐로의 높은 유동성을 가지고 있어, 현금과 암호화폐 사이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합니다.
- OTC(장외거래) 서비스
거래량이 높은 트레이더는 당사자 간 거래를 직접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뛰어난 안정성과 신뢰성
크립토 보안성 부분에서 업계 최고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아직 해킹을 당한 전력이 없으며, 현금으로 코인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트레이더들에게 오랫동안 좋은 평판을 받아온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 홈페이지 바로가기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수수료 비교
1.바이낸스
바이낸스의 경우 현물거래 수수료는 0.1%이고 회원등급이 올라갈수록 수수료가 조금씩 할인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물거래 수수료는 0.04%로 더 싼 편입니다.
아래는 선물거래로 쳤을 때, 지정가(Maker)와 시장가(Taker) 각각의 거래방식에 따른 수수료입니다.
코인을 현금으로 인출할 때의 수수료는 암호화폐의 종류별로 상이합니다.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0.0005, 이더리움은 0.005가 청구된다는 예시가 있습니다.
2.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의 거래 수수료는 0.5%~1%로 조금 높은 편입니다. 또 이 수수료는 암호화폐, 거래 방식, 결제 방식에 따라 수수료의 적용이 달라지는데요.
고정 수수료의 경우 거래 금액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거래 금액 | 수수료 |
10달러 미만 | 0.99달러 |
10~25달러 | 1.49달러 |
25~50달러 | 1.99달러 |
50~200달러 | 2.99달러 |
200달러 초과 | 비율 기반의 수수료 적용 |
ACH 송금은 무료지만, 은행 계좌나 USD 지갑을 사용할 경우, 1.49%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는 3.99%의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다만, 코인베이스 프로를 사용할 경우 0~0.5%로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이커 수수료는 0~0.5%, 테이커 수수료는 0.04~0.5%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3.크라켄
크라켄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볼 수 있는 저렴한 수수료인데요. 크라켄은 전형적인 Maker(지정가), Taker(시장가) 각각에 따른 다른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월별로 거래한 암호화폐의 규모에 따라 다르게 책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거래 수수료는 4가지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는데요. 일반 거래, 스테이블코인 거래, 다크풀 거래, 마진거래 수수료가 모두 각기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 일반 거래 수수료
- 스테이블코인 거래 수수료
- 다크풀 거래 수수료
- 마진 거래 수수료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이용시 주의할 점
해외에서 운영되는 거래소인만큼, 이용하고자 하는 거래소의 규제사항이나 운영 정책 등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이해를 해야 합니다. 또, 일부 거래소는 특정 국가에 대한 출금을 제한할 수도 있기에, 미리 출금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해외 거래가 필요한 부분이기에, 이중으로 수수료가 나갈 수가 있는데요. 환전 수수료와 은행 송금 수수료가 발생하는지, 얼마나 부과가 되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고객지원 서비스가 원활한지 확인해보는 것도 추후 문제 해결을 위해 중요한 요소가 되겠습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 당선으로 비트코인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투자는 각자의 결정입니다. 좋은 결정하셔서 많은 수익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추가로 볼만한 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비트코인 구매 방법 보러가기비트코인 도미넌스 개념 알아보고 투자 전략 세우기